Difference between revisions of "Basic Pyro strategy/ko"

From Team Fortress Wiki
Jump to: navigation, search
(기름때 제거기)
m (화염방사기 / 페스티벌 화염방사기)
Line 5: Line 5:
 
모든 주무기는 빠른 속도로 탄약을 소모합니다. 그러므로 떨어져 있는 무기, [[탄약]]상자, [[디스펜서]]를 통해 자주 탄약을 보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주무기는 빠른 속도로 탄약을 소모합니다. 그러므로 떨어져 있는 무기, [[탄약]]상자, [[디스펜서]]를 통해 자주 탄약을 보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화염방사기]] / [[페스티벌 화염방사기]]===
+
===[[화염방사기]] / [[축제장식 화염방사기]]===
 
{{Icon weapon|weapon=Flamethrower|icon-size=100x100px}} {{Icon weapon|weapon=Festive Flamethrower|icon-size=100x100px}}
 
{{Icon weapon|weapon=Flamethrower|icon-size=100x100px}} {{Icon weapon|weapon=Festive Flamethrower|icon-size=100x100px}}
  

Revision as of 09:53, 11 September 2014

파이로는 근거리 전투와 매복공격을 하여 적을 상대하는 데 특화되어 있는 상당히 터프한 클래스입니다. 도망치는 적에게 천천히 화상데미지를 입힐 수 있어서 , 치고 빠지기 전술에 능합니다. 그의 압축 블래스트발사체를 반사하거나, 아군에게 붙은 불을 꺼주거나, 적을 강제로 밀어 내는 데 쓰일 수 있습니다. 불꽃으로 클로킹변장을 무효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파이로는 스파이가 상대하기 까다로운 상대입니다. 배우기는 쉽지만, 다양한 무기들을 적절히 바꾸어 사용하는 법을 마스터하는 데에는 꽤 시간이 걸립니다. 훌륭한 파이로는 여러 무기들을 잘 바꾸어 가며 사용하여 데미지를 극대화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장거리에서,파이로는 미니건이나 저격총과 같은 히트스캔 무기류에 취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주무기

모든 주무기는 빠른 속도로 탄약을 소모합니다. 그러므로 떨어져 있는 무기, 탄약상자, 디스펜서를 통해 자주 탄약을 보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화염방사기 / 축제장식 화염방사기

Item icon Flame Thrower.png Item icon Festive Flamethrower.png

화염방사기의 사정거리까지 쉽게 이르기 위해서, 적에게 매복공격을 가할 수 있는 루트를 이용하십시오. 적을 둥글게 감싸고 돌면 데미지를 덜 받을 수 있습니다.적을 처리할 때 화상데미지에 의존하지 마십시오.적이 몸에 붙은 불을 끌 방법은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적이 도망간다면 보조무기로 전환하여 적을 쫓으십시오. 의심스러운 아군에게 화염을 발사하여 스파이 체크를 하십시오

백버너

Item icon Backburner.png

비록 백버너를 이용하여 적에게 대체로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지만, 적에게 매복공격을 하여 재빨리 처리하도록 하십시오. 압축 블래스트를 쓸 때 탄약소모가 크기 때문에 우버차지를 방해하거나 원거리 공격으로부터 자기 자신을 방어하기가 힘들어집니다.공격을 위해서 방어를 포기하게 되는 것입니다.

기름때 제거기

Item icon Degreaser.png

기름때 제거기의 빠른 무기 전환 속도는 정말로 유용합니다. 특히 압축블래스트와 좋은 조합을 이룹니다.
적에게 불을 붙인 뒤 압축 블래스트로 적을 띄우고, 샷건이나 소화도끼 같은 무기로 재빨리 전환한 뒤,폭발적인 데미지를 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화상데미지가 낮아지기 때문에 치고 빠지기 전술의 효과가 떨어집니다. 이 셋트는 부사수소화도끼로도 엄청난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기름때 제거기와 부사수의 무기전환 효과는 중첩이 가능하기에 파이로의 압축 공기를 이용하여 빠른전환으로 상대방에게 소형 치명타 데미지를 줄수있습니다.
또한 기름때 제거기의 빠른 전환은 소화도끼에도 적용이되기에, 소화도끼로 변환후 공격하게되면 195라는 치명적인 데미지로 헤비를 2방에 날려버릴수도 있게됩니다.

압축 블래스트

압축 블래스트는 공격과 방어에 모두 쓸 수 있는 아주 유용한 도구입니다. 공격할 때에, 불이 붙은 적을 밀어내거나 코너로 몰아 넣어서 소화도끼와 같은 강력한 무기로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방어할 때에는 발사체를 반사하거나, 적을 밀어내거나, 불이 붙은 동료의 불을 꺼줄 수 있습니다. 압축 블래스트를 이용하면 우버차지효과를 받아서 데미지를 입지 않는 적도 밀어 낼 수 있습니다.

보조 무기

산탄총

Item icon Shotgun.png

산탄총은 가장 믿을만한 원거리 무기입니다. 떨어진 거리에 있는 적과 교전할 때, 특히 그들이 화염방사기의 범위 밖으로 물러났을 때 산탄총을 사용하십시오. 산탄총은 강력하며, 불이 붙지 않는 다른 파이로들을 상대할 때 좋습니다.

조명탄

Item icon Flare Gun.png

조명탄으로 멀리 떨어진 적도 제압할 수 있습니다. 조명탄은 느린 속도로 날아가므로, 적을 적절히 잘 조준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불타고 있는 적에게 크리티컬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어느 정도 떨어진 거리에서 후퇴하는 적에게 사용하십시오.

기폭총

Item icon Detonator.png

조명탄과 같이, 기폭총도 멀리 떨어진 적을 상대하는 데에 유용합니다. 탄을 공중에서 폭파시켜서 한번에 여러명에게 불을 붙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불타는 적에게 미니크리 데미지만을 입히기 때문에 마무리용 무기로는 효과가 덜 합니다. 위로 플레어 점프를 하여 적은 체력만을 소비하고도 높은 곳에 올라 갈 수 있습니다.

근접 무기

불도끼 / Saxxy

Item icon Fire Axe.png Item icon Saxxy.png

어차피 가까이에 있는 적을 상대할 때는 화염방사기를 이용하기 때문에, 불도끼를 쓰는 일은 흔치 않을 것입니다. 다른 근접 무기를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소화도끼 / 전사 통지

Item icon Axtinguisher.png Item icon Postal Pummeler.png

소화도끼는 틀림 없이 파이로의 가장 강력한 무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적에게 불을 붙인 뒤, 압축 블래스트와 소화도끼를 잘 조합하여 사용하면 체력이 많은 적도 쉽게 처리 할 수 있습니다.특히, 무기 교체 시간이 짧은 기름때 제거기와 함께 사용하면 좋습니다.

홈레커 /

Item icon Homewrecker.png Item icon Maul.png

화염방사기와 홈레커를 사용하여 적 스파이와 전자 교란기로부터 아군 엔지니어 건물들을 보호 하십시오. 공격할 때는, 쉴드가 없는 적 건물은 어떤 것이라도 두 방 이내로 파괴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가 짧기 때문에, 처음에센트리 건에 접근할 때는 화염방사기를 들고 가는 편이 낫습니다.

전원 잭

Item icon Powerjack.png

혼자서 전투할 때에 전원 잭을 이용하면 체력을 보충 할 수 있습니다. 중세모드에서 플레이 하는 것이 아니라면 근접공격에 취약해지는 것에 대해서는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파이로는 근접 전투에서 아주 유리하기 때문입니다.소화도끼를 이용할 때와 비교하면, '폭발적인 데미지'라는 큰 대가를 지불하고 생존율을 높인다고 볼 수 있습니다.

효자손

Item icon Back Scratcher.png

효자손은 Medieval Mode에서나 팀에 메딕이 없을 때 사용하십시오. 만약 메딕이 달리 치료해 줄 대상이 없을 때는,당신이 그가 우버차지미터를 채우는 것을 도와 줄 수 있습니다.

날카로운 화산 파편

Item icon Sharpened Volcano Fragment.png

근거리에서는 화염방사기를 이용해 적에게 큰 데미지를 주고 불도 붙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달리 적에게 화상을 입힐 무기가 없는 중세 모드에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중세 모드에서, 소화도끼를 사용하는 다른 파이로나 썬-온-어-스틱을 사용하는 스카웃과 팀을 이루어 사용하면 아주 효과적입니다.

아이템 세트

주유원의 장비

Degreaser Powerjack Attendant

더 이상 이 셋트는 이동속도 증가 효과를 얻지 못합니다. 그 대신 희생자에게 비석을 남깁니다.

See al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