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포킬

From Team Fortress Wiki
Jump to: navigation, search
SneakySpy 
Killicon telefrag.png
 UnwittingEngie
스파이가 엔지니어를 텔포킬했습니다.
갑자기 '나타나서' 죄송합니다.
스파이가 갑자기 출현해서

텔포킬은 어떤 적 플레이어가 엔지니어텔레포터를 타고 출구로 나왔을때 그위에 플레이어가 있으면 플레이어를 날려 버리는 죽음의 종류 중 하나입니다. 이것은 적 텔레포터 위에 서있든지, 아니면 아군 텔레포터에 서있다가 변장한 적 스파이가 왔을때도 일어납니다. 출구위에 플레이어가 죽게되면 텔레포트는 성공적으로 끝나게 됩니다. 그리고 아군에게 텔포킬을 당하는 것은 아군 사격 가능이 켜져있지 않은이상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플레이어는 우버 차지를 사용한 상태라도 텔포킬에 당할 수 있습니다.

텔포킬은 누군가가 사살할시 "특기하지 않은 죽음" 해골과 십자 대퇴골의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텔포킬은 상당히 보기 힘든데, 표시도 없는데다가 사람들의 주의를 끌지 않기 때문입니다.

스파이의 전략중에는 텔레포터에 전자교란기를 부착하고나서 입구에 가만히 서있는 것이있습니다. 만약 엔지니어가 부주의 하고 그위에 서있다면(혹은 가까이 있다면) 출구의 전자 교란기를 제거하게 되면, 교란기가 사라진 그 순간 바로 스파이가 텔레포트 하게되면서, 엔지니어를 간단히 죽이고 그가 없는 동안 텔레포터에 전자교란기를 붙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술을 역으로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부주의한 스파이가 출구에 전자교란기를 붙이면, 엔지니어가 전자교란기를 제거하고 입구에서 텔레포트해서 스파이를 죽이는 일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유사하게, 엔지니어는 체크포인트에 텔레포터를 건설하고 지나가는 적들을 텔포킬할 수도 있습니다.

시연 영상


업데이트 기록

[알려지지 않은 날짜]

  • Telefrags are now credited to the player teleporting, not to the Teleporter Exit.

2009년 5월 29일 패치

  • 스파이들이 데드 링어를 켠채로 적 텔레포터 위에 서있으면 텔포킬당하지 않던점을 수정하였습니다.

2009년 8월 31일 패치

  • 서버 로그가 텔포킬을 "telefrag"로 기록하도록 하였습니다.

상식

  • 텔포킬은 예전 Quake/Team Fortress 엔진 으로는 구현하기 힘들었습니다. 몇개의 맵 텔레포트는 목적을 달성 시키도록 되어 잇었는데, 만약 거기에 적이 있으면 끼여버리고 계속해서 사람들이 끼이는 상황도 발생했습니다. 텔포킬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2가지 방법중 하나였는데 - 다른 하나는 적이 있으면 텔레포트되지 않게 막는것 - 깊이 생각해서 도입되었습니다.
  • 만약 솔저로 적을 텔포킬 하면 사기 증진 깃발이 꽉찹니다. 이것은 텔포킬을 하면 텔레포터가 사람을 죽이는것이 아니라 텔레포트한 사람이 피해를 직접 주기때문입니다(약 1000 피해).
  • 예전에는 텔포킬의 점수가 텔레포트한 플레이어대신 텔레포터 출구에게 주어졌습니다. 이것은 프리즈 캠에서 "당신은 X의 텔레포터 출구에게 죽었습니다"라고 나타났습니다.